10기가비트 이더넷으로 고성능 비전 시스템 지원

10기가비트 이더넷으로 고성능 비전 시스템 지원 - JAI

비전 머신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이를 지원할 수 있는 통신망에 대한 관심 또한 많아졌습니다. 통상적으로 사람들은 속도 측면에서 더 빠른 걸 선호합니다.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인해 업그레이드된 이더넷이 생겨났고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고성능 비전 시스템을 지원이 가능합니다. 최대 속도가 높은 만큼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다양한 네트워크의 이더넷 속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10 GigE, NBASE-T, 1000BASE-T이 있으며 케이블링 표준과 픽셀 형식을 지원합니다.

10GbE 기술은 무엇입니까?

10GbE 기술이란 - JAI 산업용 카메라

10GbE 기술은 1GbE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데이터 속도와 프레임 속도가 10배 증가한 모델입니다. 두 타입의 이더넷 모두 표준 IEEE 802.3 작업 그룹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데이터, 통신, 산업 및 군사와 같은 응용프로그램으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10GbE는 높은 비용으로 인해 그동안 대규모 공급자를 위한 데이터 네트워크로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술 중심의 디지털 사회가 형성되면서 데이터 전송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기업의 환경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많이 변화하면서 기존의 GbE 속도로는 감당이 불가능하였습니다. 그렇기에 10GbE 기술을 채택하는 곳들이 점점 많아지며 소규모 사업체 역시 많이 활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0기가비트 이더넷은 비디오, 가상화, 스트리밍, 데이터 센터, 정기 데이터 백업 및 고급 게임과 같은 최신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의 고속, 저지연 요구 사항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수단을 제공합니다.

10기가 비전의 미래는?

2010년 10기가비트 이더넷 기술의 진화로 인해 전체적인 이더넷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많은 분야에서의 뚜렷한 변화가 발생하였고 그 중 데이터센터의 첨단 기술은 핵심적이었습니다. Google, Cisco, Intel, IBM 등의 IT 비즈니스의 확장은 이더넷의 활용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높은 데이터 전송량과 높은 속도를 보장하는 이더넷은 핵심 비즈니스로 성장하는데 있어 중심이 되었습니다. 현재, 40GbE 이더넷이 상용화되면서 100Gb/s, Tbit/S 단위로 데이터가 전송 가능합니다. 앞으로 높은 출력의 GbE Vision 호환 제품 수가 점점 증가할 것입니다. 이는 미래에 표준 IT제품과의 호환성 안정화, 프레임 변질이 없는 카메라 작동, 버퍼링 개선, 케이블 처리 및 시스템 비용의 효율성을 생각하는 형태로 기술력은 꾸준히 발전할 것입니다.

10GbE 카메라를 사용하는 5가지 이유 - JAI 산업용 카메라 전문 기업

스마트 기기와 인터넷 환경의 발전은 고해상도와 고속 시스템을 제공하는 카메라의 성장속도를 가속화하였습니다. 고출력 데이터 퍼포먼스는 표준 기가비트의 용량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환경을 필요로 합니다. 사용자들은 고용량 옵션이 많은 비전 시스템, 네트워크 유연성, 긴 케이블 길이 및 기타 유지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속, 고해상도 카메라들은 훨씬 더 높은 대역폭 스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10Gbe 카메라를 사용하는 5가지 이유가 존재합니다.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고속 이미지 처리, 빠르고 간편한 통합, 시스템 비용 절감, 안정적인 영상 전송, 최대 100M의 케이블을 위한 고대역폭으로 5가지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고속 이미지 처리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고속 이미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10GbE 인터페이스와 함께 60fps에서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함으로써 비디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빠른 프로세스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의 모션 분석과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 에서도 빠른 고속 이미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한 통합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1.1GB/s로 10배 더 많은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통합 소프트웨어를 변경할 필요없이 기가비트 이더넷 인터페이스의 장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빠르고 안정적이며 쉬운 통합으로 인해 산업용 이미지 처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터페이스가 바로 10기가바이트 이더넷입니다.

시스템 비용 절감

10기가비트 이더넷 도입을 통해 QoS나 트래픽 관리 문제를 오버 프로비저닝(Over Provisioning)을 통해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다수의 기가비트 이더넷 트렁크 구간을 단일 파이프로 대체, 로드 밸런싱 문제 해결을 비롯하여 응답속도의 획기적인 개선, 회선비용 등의 절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 네트워크 토폴로지 단순화를 통해 관리에 있어 편리해지며 TCO 절감과 성능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영상 전송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Baumer GigE Vision 카메라와 Baumer GAPI SDK는 효율적인 필터 드라이버와 내부 이미지 메모리 덕분에 단일 프레임을 잃지 않습니다. 또한, Windows 7/10 및 Linux 모두에서 내구성 테스트를 실시하여 성능을 검증했습니다. Camera Link나 CoaXPress 인터페이스는 이미지 데이터 전송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대 100M의 케이블을 위한 고대역폭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10GbE 연선 구리선(10GBASE-T)을 사용합니다. 이 케이블은 Cat6 또는 Cat7으로 최대 100m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0GbE를 사용할 경우에는 최대 10Km의 긴 케이블길이를 지원하는 SFP+(Small Form-Factor Pluggable Enhanced) 모듈을 통해 전송할 수 있으며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10GbE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10기가바이트 이더넷은 고성능 비전 시스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안정적이고 빠른 연결을 통해 고해상도와 처리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은 산업적으로 큰 메리트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JAI로 문의하세요:
JAI 엔지니어에게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