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폐 검사: 컬러 및 멀티 스펙트럼으로 돈을 확인해 보세요!

Bank-Note-Inspection

결제가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현금의 고유한 기능이 가진 장점이 존재합니다. 현금 결제는 소액 결제의 경우 더 저렴하고 은행 계좌나 전자 결제 시스템의 액세스가 제한적이거나 전혀 없는 사람들을 배제하지 않으며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기술 가이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에 대한 기술 가이드 다운로드.

Watch the webinar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에 대한 웨비나 보기

일반적으로 지폐는 여러 생산 현장에서 생산됩니다. 신뢰할 수 있을 정도로 고품질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위조 방지를 위한 복잡한 보안 기능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모든 생산 현장은 높은 품질과 규정 준수를 보장해야 하며 광범위한 기능을 지원하는 강력하고 매우 민감한 제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를 사용한 자동 비주얼 검사 시스템은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유럽 중앙은행(European Central Bank)의 최신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9년 하반기에 약 55.8만 유로(EUR)의 위조지폐가 적발 및 인출되었습니다. 약 240억 장의 지폐가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위조지폐의 비율은 극히 미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정교하고 새로운 보안 기능이 도입되고 있어 위조지폐의 수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프랑(CHF)은 위조가 가장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9년의 경우 1000개 미만의 위조지폐가 보고되었으며 총 22만 CHF이었습니다. 반면에 미국 달러(USD)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위조된 통화 중 하나입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보안 표준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폐에는 여러 보안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면섬유 종이에 특수 인쇄 기술을 사용하여 내마모성과 독특한 감촉을 제공합니다. 가장자리에 솟아 있는 잉크는 시각 장애인에게 특정 지폐를 알려주며 음각 인쇄 기술을 통해 매우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 스케일로 인쇄된 선 구조는 돋보기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폐를 빛에 비추어 보면 워터마크와 세로창이 보이고 지폐를 기울이면 지폐에 특수 조명 효과가 나타납니다. 마이크로 인쇄, 표준 및 특수 UV, IR 속성과 같은 보다 정교한 기능은 특수 장치를 사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프랑에는 내장된 구리 인쇄 및 미세 구멍 패턴과 같은 추가 보안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보안 기능을 통해 실제 지폐와 위조지폐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보안 기능과 기타 지폐 품질 특성은 생산 현장에서 검증이 필요합니다. 은행권의 정확성과 품질 및 보안 기능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수백 가지의 자동 및 수동 모니터링 작업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기능은 자동화된 비주얼 검사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폐마다 고유한 일련번호가 부여되어 있으며 이는 기존 RGB 카메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RGB 카메라를 통해 색상, 크기, 인쇄 품질 및 라벨 역시 검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RGB 카메라는 UV 및 근적외선 범위의 추가 보안 속성 검사가 불가능합니다. 바로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가 필요한 지점입니다.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는 가시광선 범위 이외의 대역을 포함하여 개별적으로 배치된 여러 스펙트럼 대역의 정보를 캡처합니다. 따라서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를 사용하면 싱글 셋업을 사용하여 모양, 색상, 라벨과 같은 가시적 품질 및 보안 기능과 근적외선 속성과 같은 비가시적 기능을 검증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일 장치를 사용하여 품질 검사를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셋업이 더 효과적이고 강력하며 비용 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생산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프리즘 기반 멀티 센서 카메라에는 적합한 스펙트럼 범위를 각 센서로 재분리하는 멀티 필터 역할을 하는 프리즘 블록이 있습니다. 멀티 스펙트럼으로 작동하는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를 통해 광범위한 보안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카메라와 적합한 광학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이 시스템으로 미세 인쇄 역시 검사할 수 있습니다.

여러 스펙트럼 대역을 통해 확인한 특성을 비교하여 품질 평가 및 결함 감지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성을 비교하여 결함의 위치와 크기를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싱글 광축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하면 다양한 스펙트럼 대역을 매우 정밀하게 정렬할 수 있어 검사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스펙트럼 대역의 수와 범위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일부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는 넓은 범위를 커버하기 위해 많은 수의 스펙트럼 대역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파장 대역은 디테일한 이미지를 얻기 위한 속도를 크게 제한합니다. 프리즘 기반 멀티 센서 카메라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에 정확히 맞춰 최대 생산 속도로 작동할 수 있는 최적의 고해상도 스펙트럼 채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세스 처리 속도를 제한하지 않으면서 각 생산 단계에서 품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기술 가이드 다운로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

의료 및 산업용 머신 비전 시스템을 위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에 대한 무료 기술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세요.
기술 가이드 다운로드

웹캐스트 보기: 멀티 스펙트럼 애플리케이션에 프리즘 기반 카메라 활용하기: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 기능이 필요한 프로젝트의 비전 시스템 디자이너라면 이 무료 웨비나를 통해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으며 카메라 선택은 프로젝트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웨비나 보기

지폐 검사를 위한 JAI 카메라:

Fusion 시리즈.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을 위한 에어리어 스캔 카메라.
Apex 시리즈. 고급 색상 검사를 위한 에어리어 스캔 카메라.
Sweep+ 시리즈. RGB/NIR가 결합된 컬러 검사를 위한 라인 스캔 카메라.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JAI 문의하세요:
지폐 검사 및 인쇄 검사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는 완벽한 카메라를 찾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JAI 엔지니어에게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