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용 카메라: 스포츠 용도에 가장 적합한 카메라 선택하기 | JAI

스포츠용 카메라: 스포츠 용도에 가장 적합한 카메라 선택하기

스포츠 카메라 전문 JAI

스포츠 카메라 전문 JAI

흔히 스포츠는 노력과 끈기, 그리고 인내로 결실한 예술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 스포츠는 거기에 “기술”까지 더해져, 이제 카메라 기술은 스포츠의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형 중계 카메라는 대부분의 스포츠 경기에서 친숙한 광경이 되었습니다. 이제 스포츠 팬들은 경기 현장에서 물리적으로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스포츠 경기 장면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인데요. 현대의 스포츠 팬들은 예전처럼 단순히 관람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눈앞에서 직관하는 수준의 생동감 있는 경기 관람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스포츠 관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축구나 야구 경기의 경우, 경기장 주변에 배치된 여러 대의 머신 비전 카메라를 사용하여 주요 경기 장면의 입체 3D 뷰를 재구성하면 시청자들은 선수들의 동작을 360도 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에서 카메라 기술이 중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스포츠에서 카메라 기술이 중요한 이유경기장의 끊임 없는 조도 변화에도 고해상도로

경기장의 끊임 없는 조도 변화에도 고해상도로 경기의 세부 정보를 포착하는 JAI의 스포츠용 카메라

모든 종목의 스포츠에는 관중들을 제자리에서 꼼짝 못 하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스포츠의 기술은 스포츠의 모든 영역을 발전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스포츠 공학은 모든 종류의 스포츠가 인간이 수행할 수 있는 한계를 극복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스포츠 정보기술(IT)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스포츠에서 카메라 기술이 중요해진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포츠 퍼포먼스 분석

최첨단 카메라를 통해 코치진은 아주 사소한 실수까지도 정확히 찾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순간 터치아웃을 판별해야 하는 배구 경기 등에서 비디오 판독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므로 카메라 기술은 그 어느 때보다 스포츠 퍼포먼스 분석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카메라 기술의 발전으로 스포츠 선수에게 전달되는 피드백의 질도 획기적으로 향상했습니다.

정확한 시간 측정

불과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심판들은 스포츠에서 최종 판결을 내릴 때 극도로 곤혹스러운 시기에 직면했습니다. 사람이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는 한계가 있고, 결과적으로 매번 정확한 판정을 내리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대중들의 반발과 스포츠 선수들의 공격적인 언변 등 잘못된 판정에서 비롯되는 일부 과격한 장면도 목격해왔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진보함에 따라 경기 장면의 세부 내용을 측정할 수 있는 정확도가 증가하여 불미스러운 충돌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정밀 스포츠에서 판단의 정확성은 스포츠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예를 들어, 0.1초를 다투는 펜싱 경기에서 동시 타를 판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특정 종목에 따라 정확한 시간 측정을 위해 거의 매 라운드 비디오 판독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데이터 수집

이전에는 사람이 수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했던 탓에 오류가 많았고, 결과적으로 프로세스 처리에도 어려움이 따랐는데요. 소프트웨어 기반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고급 기술 장치의 도움으로 데이터 수집이 쉬워지고, 정확성까지 보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에 이러한 정보 기술을 통합한 이후, 경쟁 구도, 선수들 개인과 팀의 강점, 혹은 그 이상에 관한 데이터 수집이 훨씬 더 안정적이고 정확해졌습니다.

즉, 반복적이고 일관성 있는 데이터 수집을 통한 정확한 측정으로 퍼포먼스 영역을 크게 향상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가속도계와 GPS를 포함하는 최첨단 기술 장치의 등장으로 데이터 수집의 측정 오류는 무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퍼포먼스 향상에 있어 스포츠 선수와 코치진들 사이에 명쾌하고 결과 지향적인 의사소통은 매우 중요합니다. 바로 여기서 기술적으로 진보한 스포츠 도구의 역할이 주목받습니다. 예를 들어, 기계 체조나 다이빙과 같이 퍼포먼스 기술에 의해 고득점이 결정되는 종목이라면 카메라를 통해 선수의 퍼포먼스를 분석하고, 개선에 활용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중계 장면 리플레이 (비디오 판독)

심판과 스포츠 선수, 그리고 대중은 특히 테니스, 배드민턴, 럭비, 배구, 크리켓, 축구 등과 같이 공을 사용하는 게임에서 승자와 패자를 완벽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공은 공의 경로를 시각적으로 포착할 수 있는 "호크 아이 기술(Hawk-Eye technology)"에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고속 비디오카메라에서 타이밍 데이터와 시각적 이미지를 추출하여 삼각측량의 원리를 활용합니다. 이러한 카메라는 어느 각도에서나 공의 경로를 볼 수 있는 위치에 배치됩니다. 볼 크기, 게임 규칙 및 플레이 영역에 따라 각각의 경우에 필요한 카메라의 수만큼 배치합니다.

스포츠웨어

스포츠 웨어는 스포츠 기술에 의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즉, 카메라 기술이 발전하여 정확한 퍼포먼스 측정이 가능해졌고, 이는 더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선수들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합성 직물의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이는 스포츠 스타들이 경험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 이점 중의 하나였습니다.

축구 종목의 경우, 보다 통기성이 뛰어나며, 가볍고, 습기에 강한 스포츠 의류는 선수들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영의 경우, 물의 저항을 최소화하는 전신 수영복을 포함해 다양한 수영복이 발전하게 된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부상 치료

부상이 스포츠 선수의 경력을 위태롭게 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포츠에 인공지능을 접목한 덕분에 스포츠 선수들은 더 이상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의 스포츠 선수들은 골절이나 인대 파열과 같은 부상을 당한 경우 회복을 위해 접목법에 의존했습니다. 하지만 생명공학과 나노기술 발달의 결과로 인대를 재생시킬 수 있고, 그로 인해 회복 과정이 가속화하였습니다.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가져다 준 스포츠에서 인공지능의 역할을 간과할 수 없는 것이죠. 혁신적인 기술 및 로봇 장비 덕분에 스포츠 선수들은 이제 모든 엘리트 수준의 스포츠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스포츠용 카메라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위한 완벽한 눈, JAI 카메라 

  • 경기의 세부 정보 누락 방지를 위한 고해상도 카메라
  • 끊임없이 변화하는 조도 조건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 다양한 해상도, 크기 및 속도

스포츠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오락”이 아닐까 합니다. 좋아하는 선수들의 경기를 볼 때, 혹은 올림픽과 같은 국제 경기를 관람하며 관중들은 즐거움을 얻습니다. JAI 카메라는 경기의 중요한 장면을 포착하여 이러한 스포츠의 흥분을 극대화합니다. 최고의 스포츠용 카메라로 불리는 JAI의 베스트 제품 3가지를 소개합니다.

Spark Series SP-20000

스파크 시리즈: 고해상도 영역 스캔 카메라



  • 초당 메가픽셀의 뛰어난 성능으로 높은 처리량을 자랑합니다.
  • 노이즈가 낮고, 픽셀이 균일하며, 롤링 셔터 왜곡이 없는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 노이즈가 적고 큰 픽셀은 낮은 조도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모드(일부 모델)는 고 대비 조건에서 밝은색과 어두운색 세부 정보를 모두 캡처합니다.
  • 높은 신뢰성과 낮은 소유 비용 - 산업 환경에서 진동 및 충격에 매우 강합니다.

스파크 시리즈 영역 스캔 카메라는 높은 처리량을 통해 고품질 이미지를 요구하는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입니다. 이 제품들은 기존의 CCD 카메라보다 무려 10배나 빠른 속도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최신 CMOS 이미지들을 특징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2,000만 화소(MP) 모델은 최대 30fps의 출력을 제공할 수 있는 반면, 일부 5MP 모델은 250fps 이상의 출력으로 실행됩니다. 관심 영역(ROI) 기능을 사용하면 훨씬 더 높은 프레임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 시리즈 카메라는 카메라 내 패턴 보정, 멀티 ROI, 상관관계가 있는 실제 이중 샘플링(선택된 모델), 아날로그 및 디지털 게인 제어(선택된 모델), 효율적인 글로벌 셔터와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하여 높은 픽셀의 균일성과 함께 저 노이즈 및 고품질 이미지를 보장합니다.

매력적인 가격대에 고감도, 산업용 등급 구성 및 기능을 갖춘 스파크 시리즈 카메라는 고성능 머신 비전 시스템과 스포츠, 교통 및 감시 분야의 실외 용도에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Go Series GO-5000

Go 시리즈: 작고 다재다능한 영역 스캔 카메라




  • Go 시리즈 카메라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고성능 CMOS 센서 기술’을 통해 높은 프레임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Go 시리즈는 글로벌 셔터, 아날로그 이득 제어(gain control) 및 기타 기능을 통해 이미지 품질을 극대화합니다.
  • IMX250, IMX264, IMX174, IMX249 및 IMX250MZR을 포함한 최신 CMOS 센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산업용 등급 설계로 산업 환경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전체 3년 보증 기준).
  • Go 시리즈 카메라는 모든 요구에 맞는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편광 모델과 UV 모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전 검증된 C 마운트 렌즈도 대부분의 모델에 제공됩니다(별도 판매).

JAI의 Go 시리즈작은 사이즈, 다양한 고급 기능 및 뛰어난 성능의 탁월한 조합을 보급형 가격으로 제공하므로, 다양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완벽한 출발점이 됩니다.

CMOS 기술, 저노이즈 픽셀, 글로벌 셔터, 시퀀서 기능 및 기타 고급 기능을 통해 엔트리 레벨 이상의 이미지 품질 및 운영 유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편광 모델(IMX250MZR 센서가 장착된 GO-5100MP-PGE)도 자외선 감도가 있는 세 가지 모델(GO-5000M-PGE-UV, GO-5000M-PMCL-UV, GO-5000M-USB)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Go 시리즈 카메라는 크기가 29 x 29 x 41.5mm(렌즈 마운트 제외)이며, 무게는 50g 미만으로 작고 가볍기 때문에 좁은 공간이나 차량 또는 기타 용도로 장착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견고한 하우징과 광범위한 충격(80G) 및 진동(10G) 테스트를 통해 거친 산업 환경에 견딜 수 있는 능력을 극대화하여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Go 시리즈는 MTBF 등급이 18만 시간을 초과하여 안정적인 작동과 저렴한 소유 비용을 보장합니다.

Go 시리즈 카메라는 완벽한 고품질 이미징 솔루션을 보장하기 위해 사전 검증된 JAI의 컴팩트 C 마운트 렌즈 컬렉션에서도 지원됩니다.

Sweep Series SW-4000M-PMCL

스위프 시리즈: SW-4000M-PMCL 4K 흑백 라인 스캔 카메라



  • 4K 라인 스캔 해상도(라인당 4096픽셀)
  • 가장 빠른 4K 단색 라인 스캔 카메라 중 하나로, 최대 200kHz의 라인 속도를 자랑합니다.
  • 속도 및 조도에 관계없이, 더 나은 이미지를 위해 사용자가 픽셀 크기를 선택 가능합니다.
  • 7.5 x 7.5 μm 픽셀 또는 7.5 x 10.5 μm (선택된 픽셀에 따라)
  • 카메라 링크 또는 12핀 커넥터를 통해 전원을 공급합니다.
  • 80G 충격, 10G 진동 및 -5°C ~ +45°C의 작동 범위로 산업용 수준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SW-4000M-PMCL은 초당 최대 20만 회선으로 실행할 수 있는 맞춤형 4K 단색 라인 센서를 갖춘 고속 흑백 라인 스캔 카메라입니다. 혁신적인 내장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큰 픽셀과 작은 픽셀 사이즈를 전환하여 카메라의 반응성과 동적 범위를 애플리케이션의 속도와 조명 요구사항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스포츠용 카메라 중에서도 종목과 용도에 따라, 그리고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포츠용 카메라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JAI의 제품 엔지니어와의 맞춤 상담을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