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선별 사업: 프리즘 카메라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웰빙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투자가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높은 시장 성장과 더불어 유기농 식품 산업은 치열한 생존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유기농 산업의 성공 열쇠는 신선도입니다. 이것이 식품 산업에서 프리즘 카메라가 중요해진 이유입니다. 프리즘 카메라가 신선도를 판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식품 분류 사업: 산업 문제

컨베이어 벨트 기계에서 분류되는 토마토

고품질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면서 음식 분류와 검사 과정에 대한 최적화가 중요해졌습니다. 실제 작업자가 수동으로 판별하던 이전의 검사는 높은 비용과 정확도 감소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오늘날 머신 비전 기술이 식품 산업에 활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머신 비전은 높은 정확도와 빠른 검수를 통해 고품질 상품을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영상기술을 이용한 식품분류 프로세스 최적화좋은 과일과 나쁜 과일을 기계에 의해 분류하고 있다.

세계화와 국제 무역의 증가로 인해 식품 산업 또한 변화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생산과 유통 시스템이 복잡화되면서 식품 안전, 건강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더욱 세밀한 분류를 위해 비전 머신을 활용하였고 검사자의 시각으로 포착하기 어려웠던 결함들이 개선되었습니다. 비전 머신 검사를 통해서 이물질 및 식품 불량 등을 스펙트럼, 크기, 모양, 색상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하여 분류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 검사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로, 컬러 이미징 시스템은 제품의 신선도나 결함을 색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초분광 및 다중 분관 이미지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화학적 및 물리적인 구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파장에 따라서 제품에 대한 분석을 심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X선 검사 시스템은 엑스레이를 통해 식품 내부를 그레이 스케일 이미지로 변환하여 고밀도 오염 물질에 대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식품산업에서 프리즘 카메라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카메라를 통한 식품 품질 보전 과정프리즘 카메라를 통해서 식품 품질 관련 사항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들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색상별 선별 작업 가능

JAI의 특별한 프리즘 카메라 기술은 숙성도 측정, 색상 별 정렬 및 기타 색상 작업에 있어서 탁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과일이나 채소 등의 식품 등급은 색상에 따라서도 민감하게 나뉘는데 머신 비전 시스템을 통해서 JAI는 광범위한 고급 컬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속도 저하 없는 품질 검사

JAI 카메라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제조하는 공정에 있어서 최고 속도로 작동될 수 있도록 검사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시간당 7만 개 이상의 병 제조 공정이나, 견과류, 곡물, 또는 다양한 음식으로 가득 찬 고속 컨베이어 등에 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속 라인 스캔 카메라 또는 고속 영역 스캔 카메라 중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정하여 시스템에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빠른 스캔 검사 지원

강력한 2-in-1 카메라를 통해 시스템은 단일 패스로 가시적 및 근적외선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으며, 이물질 제거, 멍가 수분 함량 확인, 초기 부패 징후 포착 등의 중요한 분류 및 검사 작업을 지원합니다.

식품 선별 사업에 있어서 머신 비전의 사용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JAI 스펙트럼 카메라의 정확한 색상 구별과 작업 속도 유지 및 개선 등 다양한 장점을 활용하여 속도 지체 없이 고품질 식품을 생산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