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을 이용한 제약 품질 검사

Quality-Inspection-Pharmaceuticals

제약 제조는 의약품 제조를 다루는 복잡한 프로세스입니다. 완전 자동화된 고속 제조 공정이기 때문에 의약품 생산은 특히 까다롭습니다. 공중 보건 당국의 엄격한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결함 있는 용기, 부정확하거나 누락된 약, 잘못된 라벨링, 비효율적인 포장 또는 탈색은 소비자에게 위험하기 때문에 제조 공정의 여러 단계를 엄격하게 검사해야 합니다. 소비자 위험을 최소화하는 안전한 의약품을 생산하는 것과 동시에 경쟁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우 효과적이고 다목적이며 민감한 품질 관리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카메라 기술을 사용한 광학 품질 관리는 제약 제조에서 까다로운 검사 작업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약 제품은 다양한 형태와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장 일반적인 것은 블리스터 패키지 및 정제입니다. 이는 주로 캐비티, 씰, 정제 또는 약물 자체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캐비티는 합성 물질 또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지며 약물을 보관합니다.

캐비티 및 약물은 합성 물질, 알루미늄, 종이 또는 부드러운 호일로 밀봉됩니다. 포장 전에 각 구성 요소를 면밀히 모니터링하지만 1차 포장 공정에서 여전히 결함이 발생합니다. 잘못된 배치, 색상 또는 라벨링을 포함하여 패키지 또는 내용물의 손상을 식별해야 하며 그 후 결함이 있는 제품을 제거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의약품 생산량은 매우 높습니다. 광학 품질 제어 시스템과 정교한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함께 사용하면 많은 양을 처리할 수 있으며 높은 결함 인식 감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속 광학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면 전체 샘플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검사 과정에서 샘플을 손상시킬 수 있는 수동 또는 기계 검사와 같은 기타 품질 관리 시스템에 비해 큰 장점입니다. 기계 검사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처리할 수 있는 샘플의 크기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제약 패키지 검사는 기존의 RGB 카메라로 가시광선 기능만을 사용하여 결함을 감지했습니다.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의 출현으로 이제 가시광선 스펙트럼 외의 영역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는 가시광선 영역 외의 대역을 포함하여 개별적으로 배치된 멀티 스펙트럼 대역의 정보를 캡처합니다.

가시광선 R-G-B 이미징 외에도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의 추가 스펙트럼 대역을 통해 이미 포장 및 밀봉된 경우에도 화학 성분을 기반으로 다른 정제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제 내 활성 약학적 성분(APC)의 양 및 균일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외적 및 내적 속성을 동시에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은 기존의 품질 관리 검사 시스템에 비해 큰 장점입니다. 포장 상태, 라벨 및 용량 지침, 색상 코드와 같은 외적 속성은 가시광선 스펙트럼을 사용하여 검사할 수 있습니다. 근적외선(NIR) 영역의 특정 스펙트럼 대역을 사용하면 정제 파손, 물약 충전 수준, 이물질 및 정제 수량과 같은 의약품 패키지의 내적 특성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은 잘못된 결함 식별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경구(주사) 약물의 경우 용액에 입자가 없는지 확인하는 검사가 중요합니다.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은 거품과 입자를 보다 쉽게 ​​구별할 수 있어 폐기를 최소화하면서 주사 가능한 약의 순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은 의약품의 화학 성분을 검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적 정보와 외적 정보를 모두 결합하여 품질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반적으로 더 강력하고 작동 및 유지 관리가 간단한 단일 품질 관리 셋업이 가능합니다.

개인 맞춤형 제약은 개인의 기저 건강 상태, 특정 화학 성분에 대한 반응, 특정 환자에 대한 유효성을 기반으로 의약품을 제조하는 방식으로 미래 제약의 중요한 영역이 될 것입니다. 인공 지능과 결합된 카메라 기술은 개인 맞춤형 제약의 품질 검사를 위해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제약 생산 라인의 높은 처리량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검사 시스템에는 여러 스펙트럼 대역을 동시에 고속으로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되는 고속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10GBASE-T(10 GigE Vision)와 같은 고성능 인터페이스는 높은 프레임 속도를 위한 대역폭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개별 분석 또는 호스트 프로세서에서의 융합을 위해 각 파장 대역의 독립적 제어가 가능한 단일 케이블을 통한 멀티 스트림 출력을 지원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고려 사항은 카메라 장치의 공간 해상도입니다. 카메라에는 다양한 멀티 스펙트럼 기술이 사용됩니다. 일부 기술은 스펙트럼 다양성을 위해 공간적 디테일을 희생하는 픽셀 수준 필터 어레이 또는 멀티 광경로를 사용합니다.

제약 검사 시스템은 정제 표면의 파손 또는 이물질, 물약의 기포, 외부 포장의 투약 지침 등과 같은 작은 결함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채널당 높은 공간 분해능이 요구됩니다.

결함의 위치와 크기를 정확하게 식별하기 위해서는 개별 스펙트럼 대역이 정밀하게 정렬 및 중첩되어야 합니다. 이는 또한 서로 다른 스펙트럼 대역을 통해 나타나는 결함 특성을 동시에 추적하고 연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체 센서 해상도와 모든 스펙트럼 대역을 싱글 광축으로 지원하는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는 이를 위한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제약 검사 시스템 제작자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스펙트럼 대역의 크기와 위치를 정확하게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맞춤화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파장 대역의 수를 최소한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보다 더 많은 스펙트럼 대역을 지원하는 경우 광원 요건이 까다로워질 수 있으며 멀티 스펙트럼 시스템의 속도를 크게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비전 시스템 제작자는 맞춤형 접근 방식을 통해 대역 수, 시스템 속도 및 검사 프로세스의 효율성 간에 적절한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JAI-Fusion-Flex-Eye-multispectral-area-scan-camera

JAI 멀티 스펙트럼 맞춤화 기술 소개: 이제 Flex-Eye를 통해 비전 시스템에 이상적인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JAI Flex-Eye를 통해 싱글 2-CMOS 또는 3-CMOS Fusion 시리즈 카메라에서 광 파장 대역(가시광선 및 근적외선 모두)의 너비와 위치를 맞춤화하여 정확하게 필요한 이미징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고속 10 GigE 인터페이스를 통해 멀티 스트림 출력을 지원하는 3.2 메가픽셀 또는 1.6 메가픽셀 센서를 선택하세요. 프리즘 설계를 통해 움직임이나 시야각에 관계없이 파장 대역을 정밀하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식품 분류, 농업, 제약, 의료 및 기타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비전 시스템에 이상적입니다. Fusion Flex-Ey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추가 리소스: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을 위한 Fusion 카메라 시리즈

기술 가이드 다운로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

의료 및 산업용 머신 비전 시스템을 위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에 대한 무료 기술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세요.
기술 가이드 다운로드


웹캐스트 보기: 멀티 스펙트럼 애플리케이션에 프리즘 기반 카메라 활용하기: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 기능이 필요한 프로젝트의 비전 시스템 디자이너라면 이 무료 웨비나를 통해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으며 카메라 선택은 프로젝트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웨비나 보기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JAI 문의하세요:
생명 과학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맞는 완벽한 카메라를 찾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JAI 엔지니어에게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