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완벽한 색상으로 배합하는 법 – 인쇄 및 포장 산업에 대한 머신 비전

색은 인쇄 및 포장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품의 시각적인 이미지는 예술성, 품질 등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는 제품 품질에 대한 유지에 집중할 수밖에 없으며 자체적인 검열 과정을 필수적으로 합니다. 기존의 검열은 많은 전문가들이 수작업을 통해 제품 개별마다 하는 트렌드였습니다. 하지만, 자동화 시스템이 부상하면서 개별적인 검열작업은 시간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머신 비전이란?

이미지 캡션_ 자동화된 시스템에서 기계 비전 사용

머신 비전이란 카메라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이미지 처리 및 해석 작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이미지 관련하여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자동화 시스템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사람들이 직접 검열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많은 문제들을 개선할 수 있으며 신속성과 정확성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 이미지 분석 및 해석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하드웨어 그리고 지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 이렇게 3가지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효율의 장치입니다.

머신 비전은 인쇄 및 포장 산업에서 어떻게 작동하는가?

이미지 캡션_ 기계 비전으로 인쇄물 검사

현대의 인쇄 및 포장 시스템은 원료를 전단, 브로셔, 가방, 상자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변환시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인쇄 검사 시스템 제조업체의 우선과제는 생산 효율성에 문제가 없도록 중요한 색상, 로고, 워터마크 및 기타 브랜딩 요소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머신 비전은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아주 최적화된 수단이며 정확한 검열을 통해 상품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인쇄 및 패키지로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한 팁

이미지 캡션_ 브랜드 로고가 인쇄된 레이블의 예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쇄 및 패키지 산업에 있어서 경쟁적 우위를 가지기 위해서는 다양한 팁이 있습니다.

머신 비전으로 최소한의 세부 사항에 집중

JAI는 320만 화소 프리즘 영역 스캔 카메라와 4K 프리즘 라인 스캔 카메라를 통해 바이어 보간 (Bayer interpolation)으로 인한 부드러운 모서리를 방지하여 검사 시스템이 중요한 색상 값을 확인하고 잉크 얼룩과 줄무늬를 찾는 동시에 미세 인쇄, 바코드, 등록 마크 등의 선명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쇄용 고정밀 컬러 측정 시스템용 머신 비전 카메라

JAI에서는 다양한 옵션의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포장 및 인쇄 검사 시스템은 24시간동안 원활하게 일정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합니다. JAI 카메라는 높은 충격이나 진동 시 작동에도 문제가 없으며 MTBF등급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에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항상 포장에 사용할 올바른 색상 선택

초기 인쇄 샘플에 대한 정확한 색상 검사는 패키지를 올바르게 완료하는 데 중요합니다. JAI의 프리즘 카메라와 색 변환 알고리즘은 색 변화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잉크 레시피를 적절히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결론

머신 비전의 사용은 인쇄 및 포장 과정에 있어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기업이 색상 문제로 걱정할 일을 뛰어난 퍼포먼스로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생산 과정 중 신속하고 정확한 색상 검열 과정은 자동화 시스템에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JAI는 이를 위해 다양한 색상 관련 산업 카메라를 목적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뛰어나고 합리적인 제품들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JAI로 문의하세요:
JAI 엔지니어에게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