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및 표면 품질 검사를 위한 머신 비전 시스템: 베스트 카메라 | JAI

웹 및 표면 품질 검사를 위한 머신 비전 시스템: JAI 베스트 카메라

산업 현장의 생산 공정에는 컴퓨터 장치를 통해 정지 또는 이동 중인 물체를 검사하는 머신 비전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스크래치나 변색된 얼룩 등 표면 결함을 탐지해내는 작업은 인간의 눈으로 수행하는 데 한계가 있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연속적으로 작동하며, 빠르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머신 비전 시스템을 통한 웹 및 표면 품질 검사는 기업에 비용 절감 및 시간 절약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머신 비전 시스템이란?

JAI_Article 3 - Machine Vision System for Web and Surface Quality Inspection 1

머신 비전 시스템이란?  컴퓨터 장치가 정지 또는 이동 중인 이미지를 식별, 검사 및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머신 비전 시스템(Machine Vision System)은 컴퓨터 장치가 정지 또는 이동 중인 이미지를 식별, 검사 및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의 한 종류입니다. 머신 비전 카메라를 통해 자동으로 이미지를 캡처하고, 컴퓨터가 이를 인식 및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머신 비전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디지털카메라와 백 엔드 이미지 처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됩니다. 전면의 카메라는 특정 환경에서 초점을 맞춘 물체로부터 이미지를 포착하여 처리 시스템으로 보냅니다. 머신 비전 시스템의 설계 또는 필요에 따라 캡처된 이미지가 저장되거나 처리됩니다.

웹 및 표면 품질 검사란?

전통적으로 스크래치, 변색된 얼룩 등을 결함을 발견하는 품질 검사는 인간의 눈에 의존해 왔습니다. 하지만 코팅된 금속판 등에서 표면 결함을 탐지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으로, 숙련된 품질 검사 직원들도 발견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종이, 플라스틱, 섬유, 철강 등의 롤 기반 또는 평면 형태의 생산 라인에는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대량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매우 빠른 품질 검사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웹 및 표면 검사 시스템은 종이, 필름, 금속 호일 또는 섬유와 같은 연속 가공된 재료의 결점을 감지하거나 치수 측정을 위해 사용됩니다. 결함에는 얼룩이나 물리적 변형, 코팅 불일치 및 다양한 오염물(금속, 먼지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웹 및 표면 검사 시스템은 생산 공정 라인에서 허용되지 않는 제품이 사용되거나, 판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장을 일으킬 수 있는 불량 또는 품질 기준 미달의 제품을 실수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이 없도록 예방할 수 있습니다. 웹 및 표면 검사는 생산 공정에서 문제 또는 불일치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기업이 시간을 절약하고, 폐기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JAI의 광범위한 라인 스캔 카메라는 소위 "웹"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 및 검사하기 위한 완벽한 비전 플랫폼입니다. 고속 모노크롬 및 삼선형(trilinear) 카메라는 자칫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는 작은 파손을 식별하며, 프리즘 기반 3칩 및 4칩 라인 스캔 카메라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은 표준 컬러 카메라보다 스크래치, 얼룩, 패턴 및 색상 편차를 더 잘 찾아냅니다.

JAI 카메라 웹 검사 시스템은 생산 프로세스의 후반부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재작업을 방지하기 위해 미묘한 결함을 발견합니다. 이는 기업에 수익률 증가는 물론, 더 높은 고객만족도를 달성할 기회를 가져다줍니다.

웹 및 표면 품질 검사를 위한 JAI 카메라

JAI_Article 3 - Machine Vision System for Web and Surface Quality Inspection 2

웹 및 표면 품질 검사를 위한 JAI 카메라 - Sweep, Sweep+ Series, Wave Series

JAI는 웹 및 표면 품질 검사를 위한 다양한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모노크롬(흑백) 라인 스캔 카메라를 선택할 수도 있고, 또는 정확한 색상, 등급, 이물질 혼입 여부 등 컬러 판별이 중요한 과일 및 채소의 품질 검사를 위한 작업이라면 RGB 카메라 제품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시광선 스펙트럼과 이를 벗어난 대역의 파장을 동시에 캡처하는 멀티스펙트럼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도 있습니다.

Sweep

JAI의 Sweep 시리즈에는 카메라 유형 및 해상도 대비 가장 빠른 라인 속도의 흑백 및 삼선(trilinear) 컬러 라인 스캔 카메라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Sweep SW-4000TL-PMCL 삼선형 모델은 최상의 이미지 정밀도가 필요 없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뛰어난 컬러 라인 스캔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맞춤 설계된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여 높은 이미지 품질, 고급 기능 세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합니다.

SW-4000TL 모델은 66kHz의 최대 회선 속도를 자랑하며, 시중에서 가장 빠른 3x4096 컬러 라인 스캔 카메라 중 하나입니다. 유사한 타 삼선형 카메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수직 및 수평 비닝과 내장 색상 공간 변환 기능을 제공합니다.

Sweep+ Series

Sweep+ 시리즈는 산업용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3센서 R-G-B 및 4센서 R-G-B-NIR 라인 스캔 카메라로 구성됩니다. 최첨단 프리즘 기술을 통해 생산 공정의 라인 스캔 이미징을 위한 최고의 성능, 정밀도 및 다용성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종이, 플라스틱, 필름, 섬유, 타일 및 목재의 고속 웹 검사, 컬러 인쇄 검사 그리고 식품 가공 산업의 검사가 있습니다. CMOS 센서는 공통 광경로에 맞춰 이색 빔 분배 프리즘에 정밀하게 정렬되어 있어 3선 및 4선 카메라의 공간 보상 알고리즘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아이템의 속도와 방향이 계속 변화하는 벨트 분류 및 자유 낙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4개의 CMOS 센서가 장착된 Sweep+ 시리즈 카메라는 가시광선 스펙트럼의 RGB 컬러 이미지 데이터와 근적외선(NIR) 스펙트럼의 이미지 데이터를 동시에 캡처하는 멀티 스펙트럼 기능을 제공합니다.

효율적인 제조 시설과 안정적이고 내구성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컬러 라인 스캔 카메라는 낮은 소유 비용으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최고의 컬러 라인 스캔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 가성비가 뛰어난 카메라입니다.

Wave Series

Wave 시리즈 카메라는 단파장 적외선(SWIR)을 감지할 수 있는 2센서 프리즘 라인 스캔 카메라입니다. InGaAs (Indium/Galium/Arsenide) 센서 기술과 JAI의 프리즘 라인 스캔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SWIR 광 스펙트럼(900 – 1700 nm)에서 듀얼 밴드 이미징이 가능합니다.

멀티 센서 카메라 기술은 JAI의 핵심 역량으로 수년 동안 RGB 및 NIR 카메라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해왔습니다.

Wave 시리즈 카메라는 "숨겨진" 추가 이미징 데이터 제공을 위해 SWIR 광 스펙트럼에 2-센서 이미징을 도입했습니다. 이 기능은 가시광선 및 근적외선 스펙트럼 이미징을 통해 머신 비전 시스템을 향상하여 자동 비주얼 검사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 함께 참고할만한 콘텐츠: JAI 고품질 산업용 카메라 - 카메라 선택 가이드 2022

JAI는 자동차, 전자 장치, 식음료 및 포장 인쇄 등 다양한 산업 현장의 웹 및 표면 품질 검사를 위한 머신 비전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고품질 산업용 카메라를 고려한다면 JAI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