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센서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영역 스캔 카메라 BEST 3 | JAI

멀티 센서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영역 스캔 카메라 BEST 3

멀티 스펙트럼 카메라가 응용되는 산업 분야는 다양합니다. 그중에는 하나의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여러 파장대의 이미징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필요한 파장 대역의 영상 처리를 위해 여러 대의 머신 비전 카메라를 사용해야만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멀티 센서 카메라를 활용하면 한 대의 카메라로 가시광선이나 근적외선(NIR) 등 여러 파장 대역의 이미지를 동시에 캡처할 수 있습니다.

멀티 센서 카메라란?

JAI_Article 5 - Multi-Spectrum Scan Camera 1

멀티 센서 카메라란? 단일 광학 경로를 통해 여러 대역의 영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카메라. 프리즘 기반 카메라의 멀티센서 구조

멀티센서 카메라는 단일 광학 경로를 통해 여러 대역의 영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카메라를 말합니다. 카메라는 들어오는 빛을 모션이나 시야각과 상관없이 픽셀 대 픽셀 정렬을 통해 2개 또는 3개의 개별 채널로 분할합니다.

멀티센서를 사용할 때의 이점

    1. 여러 대의 센서를 결합한 단 한 대의 카메라

여러 개의 개별 센서(카메라 헤드)를 하나의 하우징에 결합한 멀티 센서 카메라를 사용하면 여러 대의 카메라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1. 넓은 커버리지  

180° 또는 360° 장면의 파노라마 뷰를 고품질로 제공할 수 있으므로 넓은 커버리지 영역에서 보다 세밀한 디테일을 제공하고, 사각지대가 대폭 줄어들어 광역 검사 기능을 개선합니다.

    1. 비용 절감

따라서 머신 비전 시스템을 더 적은 수의 카메라로 설계하여 동일하거나, 더 넓은 영역을 커버할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시스템과 관련된 초기 투자 비용이 절감됩니다.

멀티 센서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영역 스캔 카메라 시리즈 BEST 3JAI_Article 5 - Multi-Spectrum Scan Camera 2멀티 센서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영역 스캔 카메라 시리즈 BEST 3 - Fusion Series, Flex Eye Series, Apex Series

프리즘 기반 멀티 스펙트럼 영역 스캔 카메라를 선택하고자 할 때, 가시광선 또는 근적외선(NIR) 파장대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여러 개의 센서를 한 대의 카메라에 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JAI의 3가지 베스트 제품군입니다.

Fusion Series

JAI의 Fusion 시리즈 멀티 스펙트럼 프리즘 카메라는 단일 광학 경로를 통해 여러 파장대의 이미지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카메라는 움직임이나 시야각과 관계없이 정확한 픽셀 간 정렬을 통해 입사광을 2~3개의 개별 센서로 분할합니다.

가시광선 및 근적외선(NIR) 파장대 구성이 사전 정의된 여러 표준 모델 중에 선택하거나, JAI의 Flex-Eye 기술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2개 또는 3개의 맞춤형 파장대로 사용자 구성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Fusion 시리즈 카메라는 NDVI 식생 분석 또는 자율 잡초 제거 시스템과 같은 지능형 농업 기술, 과일, 채소 및 기타 유형의 식품 분류 또는 검사, 전자/PCB 검사 등 NIR 형광을 사용하는 생명 과학 또는 외과 수술 분야에 이상적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기사: 프리즘 분광식 컬러 영역 스캔 카메라 사용에 적합한 분야

Flex Eye Series

Flex Eye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화된 다중 스펙트럼 카메라”

JAI의 혁신적인 Flex-Eye 기술을 통해 완벽한 멀티스펙트럼 카메라를 설계하여 이미징 시스템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Flex-Eye는 JAI Fusion Series의 프리즘 기반 다중 스펙트럼 영역 스캔 카메라에 사용자 지정 설계 프로세스를 결합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다중 스펙트럼 카메라의 주파수 대역 수, 센서 해상도 및 각 채널에 대한 이상적인 스펙트럼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작동 원리

사용이 간편한 온라인 관리 프로그램(configurator)은 간단한 단계별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몇 번의 클릭 또는 탭으로 센서 수, 해상도 및 가시 스펙트럼에 Bayer 또는 단색 센서를 사용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직관적인 GUI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폭과 위치의 스펙트럼 차트에 대역의 위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파장 대역의 폭은 25nm 정도까지 좁게 설계할 수 있으며, 가시광선 및 NIR 스펙트럼 범위 내 어디든 정확히 필요한 곳에 위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제출한 후, JAI와 세부 정보를 논의합니다.

참고 | GUI (Graphical User Interface)사용자가 컴퓨터와 정보를 교환할 때, 그래픽을 통해 작업할 수 있는 환경

| 고성능 솔루션

Sony Pregius CMOS 센서는 개인화된 멀티스펙트럴 솔루션을 위한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빠른 프레임 속도를 제공합니다. 최대 3개의 개별 대역까지 최대 해상도로 지정하거나, 보간 후 또는 처리 중에 추가 스펙트럼 정보를 추출하기 위해 가시 영역의 Bayer 센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AI의 고급 프리즘 기술은 모든 대역이 동시에 캡처되며, 동일한 광학 경로에 정확하게 정렬되도록 보장하여 실시간 정렬 알고리즘으로 인한 등록이나 성능 저하 문제를 제거합니다. 고속 10 GigE 인터페이스는 다중 스트림 기술을 사용하여 각 주파수 대역을 별도로 분석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다른 주파수 대역에 결합 또는 오버레이할 수 있습니다. 10 GigE 인터페이스는 네트워크에 의해 필요할 경우 더 느린 속도에 자동으로 조정되는 자동 협상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Apex SeriesJAI_Article 5 - Multi-Spectrum Scan Camera 3

JAI 프리즘 기반 RGB 카메라 - 입사광은 빨강, 초록, 파랑의 파장으로 분리되어 정렬된 3개의 이미지 센서로 정확하게 향한다. JAI의 RGB 컬러 이미지 기술은 기존의 컬러 카메라보다 뛰어난 색상 정확도 및 공간 정확도를 제공한다.

Apex 시리즈 카메라는 입사광을 적색(Red), 녹색(Green) 및 청색(Blue) 파장으로 분리해 세 개의 개별 이미지 센서로 보내는 3 센서 R-G-B 프리즘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는 제약, 전자, 인쇄/포장, 현미경 및 의료 진단 장비의 이미징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컬러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정확도가 매우 뛰어난 RGB raw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3 센서 이미징 기술은 보간법만을 활용하는 Bayer Mosaic 기술보다 더 정확한 픽셀당 컬러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카메라는 정확한 공간 해상도를 통해 보다 정확한 엣지 검출 및 검사한 아이템의 더 자세한 세부 사항 확인이 가능합니다.

Apex 시리즈의 최신 CMOS 카메라는 더욱 발전된 해상도, 속도 및 컬러 전처리 기능을 매우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비전 설계자가 JAI의 프리즘 기반 컬러 카메라를 활용하여 사용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제 멀티 센서 카메라의 기본적인 개요를 이해하셨을 것입니다. 여러 옵션 중에서 요구사항에 맞는 정확한 카메라를 찾고자 한다면 JAI의 전문가에게 문의해주세요.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완벽한 카메라를 찾도록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