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비전 사용이 최신 전자제품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3 가지 이유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회사에 대한, 제품에 대한 기대치가 커졌습니다.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의 경쟁은 과열되었으며 상품의 폭 또한 넓어졌습니다. 이렇게 경쟁력이 심화된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특별하거나 선구적인 기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듯 최신 전자제품의 품질 보장에 있어서 비전의 사용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전자 시스템에서 더 높은 품질과 더 큰 혁신이 필요한 이유

전자제품의 더 나은 기능을 위한 컴퓨터 칩

머신 비전은 카메라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통한 이미지 처리 및 해석 작업을 실시합니다. 이처럼 이미지 관련하여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동화 시스템에 있어서 시각을 담당한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머신 비전은 카메라, 이미지 분석 및 해석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하드웨어 그리고 지시 역할을 수행하는 시스템 이렇게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속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오늘날 새로운 머신 비전은 단순한 이미지 해석이 아닌  3D 비전과 로봇 공학으로의 긍정적인 가능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머신 비전 사용이 최신 전자제품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3가지 이유

비전이 현대 장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프로세스

전자제품의 품질에 있어서 고려해야할 부분은 정말 다양합니다. 머신 비전은 이러한 요소들을 하나하나 충족시킬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신속한 고해상도 모니터링

현대 생활의 변화는 모든 중심이 나노 단위로 이루어진다는 점입니다. 정밀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부품의 크기가 점점 축소화됨에 따라 오류나 결점을 캐치하기 더욱더 어려워지기 시작하였습니다. JAI에서 제공하는 고속, 고해상도 카메라는 웨이퍼 및 다이 검사 시스템 제조업체로부터 이러한 민감한 디테일을 최대한 면밀하고 신속하게 캡처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신뢰받고 있습니다. 

생산 라인의 빠른 이동

생산 사이클을 막힘없이 신속하게 순환시키기 위해서는 변수를 막아야 합니다. 회로 기판, 평면 디스플레이 또는 개별 구성 요소 중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JAI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머신 비전 카메라 지원을 통해 고객의 제품 품질과 양 모두를 보장할 수 있는 머신 비전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스펙트럼 옵션

목표에 맞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입니다. 반도체 웨이퍼의 가장 작은 특징들을 조사할 수 있는 UV 카메라, 미묘한 색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RGB 프리즘 카메라, 한 번의 패스로 큰 회로 기판을 검사할 수 있는 고해상도 단색 카메라 등 JAI는 최신 전자제품의 모든 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전자 산업에서의 응용

각 분야 산업에 맞게 세팅된 머신 비전으로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인쇄회로기판 검사

전자 부품이나 전기 부품을 서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배선이 필요한데 이를 기판에 새김으로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량생산에 최적화된 제품은 검사가 더 복잡할 수 밖에 없습니다. 머신 비전 시스템은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와이어 연결부 확인

전자 제품에서 철사의 결함은 오작동 및 제품 전체의 결함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JAI 머신 비전은 정밀하게 검사되어 문제가 되는 부분을 촬영하여 검사자에게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될 수 있게 하여 불량률을 낮춥니다.. 이것이 JAI 머신 비전 카메라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컴포넌트 배치 검증

전자 장치를 배치할 때 시스템이 설계된 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오류에 대해 엄격하게 살펴볼 이유가 있습니다. 각각의 모듈의 실제 운용을 JAI 머신 비전 카메라로 확인하여 문제점을 빠르게 간파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품질검사

JAI 머신 비전 카메라는 웨이퍼 프로빙, 웨이퍼 다이싱, 리드 프레임 검사, 다이/와이어 본딩 등 정밀 점사가 필요한 반도체 제조 시 검사에 적합합니다.

LCD 디스플레이 및 부품 최종 점검

부품과 LCD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확한 최종 품질 검사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JAI 카메라는 오류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머신 비전의 사용은 검열 작업에 있어서의 역할을 대신할 뿐 아니라 더욱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직접 검열을 통해 문제점을 찾는 시간에 비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일반적인 시력으로 찾기 힘든 문제점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대량 생산에 있어서 작업 속도는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머신 비전은 전자제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오류를 바로잡는 데 있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