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스케일: 향상된 해상도와 감도를 위한 픽셀 스케일링

장치의 해상도가 더 높기를 바란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입력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길 원하시나요? 화면에서 두 배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거나 아주 작은 움직임도 더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것이 서브픽셀 스케일링이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JAI 카메라의 엑스스케일은 부분 픽셀을 사용함으로써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해상도와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의 작동 방식과 사용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계속 읽어 보십시오.

JAI 카메라의 엑스스케일은 부분 픽셀을 사용함으로써 성능에 영향 주지 않고 해상도와 감도를 향상시킨다

JAI 카메라의 엑스스케일은 부분 픽셀을 사용함으로써 성능에 영향 주지 않고 해상도와 감도를 향상시킨다

JAI카메라의 엑스스케일은 무엇인가?

엑스스케일은 이미지의 픽셀 크기, 해상도, 감도 및 신호 대 잡음 비율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입니다. 이는 저해상도 이미지의 품질을 개선하려고 하거나 처리하기 어려운 이미지를 처리할 때 등 여러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엑스스케일은 디지털 이미지의 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저품질 이미지의 경우 인접 픽셀의 값을 합하여 더 높은 감도의 새 픽셀을 만듭니다. 이렇게 높아진 감도는 디지털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켜 더 선명하고 세밀하게 조정됩니다. 엑스스케일은 흑백, Bayer, RGB 컬러 픽셀 포맷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대 비전 시스템을 위한 고도화된 분류 기능입니다.

또한 엑스스케일은 이미지의 노이즈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원하는 세부 정보를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각 그룹 내에서 픽셀 값을 평균하면 노이즈를 줄이고 이미지의 신호 대 잡음비(SNR)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개별 픽셀이 노이즈에 더 취약할 수 있는 저조도 또는 고대비 장면을 다룰 때 특히 유용합니다.

기존 비닝 vs 엑스스케일

전통적인 비닝 vs 엑스스케일(Xscale) - 산업용 카메라 전문 JAI

전통적인 비닝 vs 엑스스케일(Xscale) - 산업용 카메라 전문 JAI

기존의 비닝은 디지털 카메라의 감도를 높이고 신호 대 잡음 비율을 높이기 위해 픽셀을 함께 그룹화하거나 더 작은 "빈"으로 나누는 과정입니다.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조명이 낮은 조건이나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사용됩니다. 비닝은 수직, 수평 또는 둘 다 할 수 있으며, 비닝의 양은 보통 비율로 표현됩니다(예: 2x2 비닝은 2개의 픽셀이 수평으로 그룹화되고 2개의 픽셀이 수직으로 그룹화되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의 비닝은 2x1, 2x2, 4x4 등과 같은 "전체" 픽셀로 제한됩니다.

기존의 비닝은 효과적일 수 있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 각 픽셀 그룹이 효과적으로 단일 픽셀로 처리되기 때문에 이미지의 해상도를 감소시킵니다. 둘째, 에일리어싱(왜곡) 및 모아레(파급) 패턴과 같은 아티팩트를 이미지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면을 캡처하는 데 사용되는 픽셀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카메라의 시야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존의 비닝이 모든 상황에 항상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반면 엑스스케일은 부동소수점 값을 조작할 수 있는 이미지 처리 기술입니다. 즉, 전체 픽셀을 다른 픽셀의 분수 값과 결합하여 "가상" 픽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알고리즘도 정확하므로 필요한 가상 픽셀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색 그레이디언트를 가진 이미지를 만들거나 기존 픽셀 기반 알고리즘으로 가능한 것보다 더 자세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픽셀 크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픽셀 크기가 중요한 이유 - 공업용 카메라 전문 JAI

픽셀 크기가 중요한 이유 - 공업용 카메라 전문 JAI

픽셀은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작은 단위이며, 픽셀의 크기는 해당 이미지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픽셀이 클수록 빛에 더 민감하므로 저조도 조건에서 이미지를 캡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픽셀의 크기가 크면 공간해상도가 낮은 이미지를 생성하는 경향이 있어 이미지의 품질이 저하됩니다.

반면 픽셀이 작을수록 공간해상도가 높은 이미지가 생성되지만 빛에 덜 민감하고 노이즈에 더 민감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주어진 상황에 가장 적합한 픽셀 크기는 비전 시스템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화소 크기가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영역은 카메라 센서의 크기입니다. 픽셀이 크다는 것은 이미지를 캡처하기 위해 더 큰 센서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센서의 크기는 공간이 제한된 기계 비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할 수 있습니다.

엑스스케일의 장점

엑스스케일은 이미지의 픽셀 크기, 해상도, 감도 및 신호 대 잡음 비율을 조정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목적은 영상이 촬영되는 장면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명확한 이미지를 제공하여 정확하게 분석이 가능한 이 기술은 정확한 판단이 필요한 의료 영상에 주로 사용됩니다.

엑스스케일은 또한 머신 비전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픽셀 크기, 해상도 및 감도를 조정함으로써, 비전 시스템은 더 선명하고 더 상세한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또한 신호 대 잡음 비율을 조정함으로써 이미지에서 노이즈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엑스스케일은 모든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외에도 엑스스케일은 H&V 스케일링과 스케일링 요소 증가로 기존 기술보다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수평 및 수직 스케일링

수평 및 수직 스케일링 도표 - 엑스스케일(Xscale) 픽셀 스케일링 - JAI 카메라

수평 및 수직 스케일링 도표 - 엑스스케일(Xscale) 픽셀 스케일링 - JAI 카메라

엑스스케일은 픽셀에 대한 유연한 크기 조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유연한 크기 조정을 통해 엑스스케일은 픽셀의 모양(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을 필요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수평 또는 수직 방향으로 서로 다른 스케일링 요소를 사용하여 이상적인 픽셀 모양과 크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16:1 스케일링

가본 픽셀 최대 16배 크기의 가상 픽셀 - 엑스스케일(Xscale) 픽셀 스케일링 - JAI 카메라

수평 및 수직 스케일링 도표 - 엑스스케일(Xscale) 픽셀 스케일링 - JAI 카메라

기존 비닝은 픽셀을 최대 2배 또는 4배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이는 오늘날 애플리케이션의 한계입니다. 엑스스케일은 최대 16배까지 조정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비전 시스템을 위한 JAI카메라의 엑스스케일 카메라

비전 시스템을 위한 JAI 카메라의 엑스스케일 카메라

비전 시스템을 위한 JAI 카메라의 엑스스케일 카메라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 수준의 비전 시스템을 찾고 있다면 JAI Go-X 카메라가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카메라에는 Sony Pregius SCMOS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비전 시스템에 더 나은 이미징을 보장합니다. CoaXPress 인터페이스에는 12가지 모델이 있으며 1000BASE-T GigE Vision 인터페이스에는 1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또한, 5.1 메가픽셀부터 24.5 메가픽셀까지 다양한 해상도로 놀라운 화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2.74 µm의 기본 픽셀 크기로, 믿을 수 없을 만큼 상세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여러분의 특정한 요구가 무엇이든, JAI 엑스스케일 카메라는 가장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입니다.